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출처 : http://gall.dcinside.com/list.php?id=train&no=40080
경기도 대심도 급행철도 (미래철도db)
update : 2009/2/4
▶노선안내
미래철도DB 노선이름
경기도 대심도 급행철도
사업상황
구상
사업성격
신설
영업기관
-
건설기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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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구간(역)
- 2009년 2월 제안
- 일산~삼성역~동탄
- 의정부~금정
- 청량리~송도
- 초기제안
- 대곡(3,경의선)-불광(3,6)-종각(1)-삼성(2)-모란(8,분당선)-죽전(분당선)-동탄
- 부평(1,인천1)-영등포(1)-삼성(2)-구리(중앙선) & 금정(1,4)
- 영등포(1)-종각(1)-창동(1,4)-의정부(1)
- 총 14개역, 차량기지 3(대곡, 구리, 의정부)
- 향후 연장 구상
- 부평-송도: 11.5km
- 대곡-파주: 20.5km
- 의정부-포천: 22.0km
- 금정-송산: 21.0km
- 금정-수원: 12.7km
- 동탄-평택: 18.0km
노선길이
- 대곡-동탄: 63.7km
- 부평-금정(구리): 61.6km
- 영등포-의정부: 29.2km
노선규격
전기
AC25000V
신호
-
배선
복선
차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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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통시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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관련노선
참고사항
- 구상중인 내용
- 통행요금 : 약 2500원
- 표정속도 : 123kph
- 최고속도 : 200kph
- 운전시격: 약 RH 5분, NH 10분
▶사업상황
2007.11.29
대한교통학회 '꽉 막힌 수도권 교통, 해결방안은 없는가?’ 토론회에서 '수도권 고속직행철도 구축방안' 발표
2008.
경기도 > 화성 동탄2신도시 - 삼성역간 대심도 급행전철 내용이 포함된 경기 남부 광역교통망 구상 연구용역 착수
2008.4
경기도 > 국토해양부와 공동으로 대심도(大深度) 고속급행철도 건설 타당성 용역 실시
2009.2.2
경기도, 경기도시공사 > `대심도 고속급행전철 전망 및 추진방안` 토론회 ▶미래철도DB 해설
- 지금까지 서울시내 철도(서울지하철)은 서울시가 직접 건설해왔지만, 경기도는 경기도내 철도를 국가(철도청->철도공사 및 철도공단)에만 의존해왔다.
- 이후 각 기초지자체에서는 경전철 사업을 추진해왔고,
- 본 노선은 경기도에서 최초로 자체적으로 추진하는 광역철도 사업이다.
- 노선을 지하 깊숙히 깔아(40~50m), 보상비를 최소화하고,
- 역도 최소화하여 건설비 절감과 표정속도 향상을 꾀하는 노선이다.
(update : 2009/2/4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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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2009년 2월 제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