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떡실신 갤러리.......

    2008. 10. 22.

    by. 꼼발남자



    오늘은 완전.....

    삼성전자 장중 50만원 붕괴....


    그덕에 디씨의 주식갤은 떡실신 갤러리로.... ㅡㅡ;;


    누구는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고....
     정몽준 “금융위기로 내 재산 3분의1 토막” 허탈
    박민선  / 2008-10-20 17:28

    최근 진행되고 있는 금융위기로 인한 대국민적 피해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현대중공업의 대주주인 한나라당 정몽준 최고위원 역시 예외가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.

    지난 4월 국회에 재산신고 당시 정 최고위원의 재산은 총 3조6000억원으로 신고됐지만 이번 금융위기로 인해 적지 않은 타격을 받은 것.

    정 최고위원은 20일 들과 만난 자리에서 “재산이 전부 주식인데 (이번 금융위기를 거치며) 1/3이 됐다”며 허탈감을 드러냈다.

    “현 상황, IMF 때보다 어려울 것”

    아울러 그는 미국이 북한을 테러지원국에서 해체한 데 대해 “굉장한 후퇴”라고 평가했다.

    그는 “결국 미국은 북한 핵을 인정해준 것”이라며 “기존 핵은 인정하고 앞으로의 핵 개발만 제한하겠다는 것인데 이것은 굉장한 후퇴”라고 지적했다.

    이어 그는 “한국전쟁이 발발했던 이유도 `에치슨 라인'에서 한국이 빠졌기 때문이고, 그런 의미에서는 굉장히 위험한 일"이라면서 "미국으로서는 국내 정치 등을 감안해 결정을 내렸을 수 있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후퇴"라고 말했다.

    아울러 미국발 금융위기와 관련해 "1997년 외환위기 당시에는 우리가 잘해서 극복할 수 있었을 지 모르지만 이번에는 미국에서부터 시작된 굉장히 큰 차원의 위기"라며 "훨씬 더 상황이 어려울 수 있다"고 말해 우려감을 드러냈다.

    또 그는 당정협의 과정에서 당 중진들이 배제되는 데 대해 여전히 언짢음을 나타내기도 했다.

    정 최고위원은 전날 당정이 발표한 금융위기 대책에 대해 "오전에 발표하는 내용을 아침에 당정을 하는 것이 어디 있느냐. 최소한 하루 이틀 전에는 회의를 해야 하는 것 아니냐"면서 "그 내용도 이틀 전에 보도를 통해 알았다"고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않았다.




    우연히 보게된 앞으로의 예상 저항선..
    1차 저항선은 아무래도 붕괴될것 같고...



    이제와서 새삼스럽게 주목받는 이가 있으니.....



    댓글